교통사고병원 방문 시 알아야 할 것들

인생을 살다 보면 자신의 의지와 관계 없이 사고에 휘말릴 상황이 생기고 우리나라에서 종종 과속, 음주 그리고 운전자의 과실 등으로 인한 교통사고는 끊임 없이 발생을 하고 있습니다. 경미한 부상이라 하더라도 통증이 계속해서 느껴진다면 교통사고병원을 찾을 수 밖에 진료비 청구는 당연히 따라올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갑작스러운 사고로 많이 비용이 발생을 한다면 환자 입장에서는 당연히 부담이 클 수밖에 없으며 이로 인해서 보험 처리가 가능한지 등을 알아보시고 진행을 하게 됩니다.

교통사고 사망률 1위, 부상자는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고 코로나 시대에 우울감을 느껴 부주의 하다가 사고가 일어나기도 합니다. 잘못 알게 된 사실로 인해서 금전적으로 손해도 볼 수 있기 때문에 제대로 알고 꼼꼼하게 체크도 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교통사고가 발생한다면 보험사에서는 환자에게 직접 지급을 하는 방법이 아닌 병원 측에 지불을 하는 방식으로 치료비를 지급하게 됩니다. 만약 과실이 있는 부분이 존재한다면 그에 맞게 차감을 하게 되는데 그렇기 때문에 쌍방 교통사고가 발생하게 된다면 어느 정도 과실이 있는지 판단을 하고 진행하게 됩니다.

교통사고병원을 찾을 때 일반 의원이 아니라 한방 병원이나 한의원을 찾는 경우도 상당수이며 한방 치료의 경우 본인부담금이 0원이기 때문에 이를 알고서 방문을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러나 병원을 잘못 찾게 되어 과잉 진료가 발생하여 이에 대해서 클레임을 거는 경우도 속속들이 생겨나고 있어서 주의가 필요하며 한의원에서 이를 제대로 하는 경우도 있지만 과잉으로 하여 문제가 생기는 경우도 발생을 하고 있습니다. 본인부담금 0원이라는 이야기에 어떤 진료든지 문제가 없다고 쉽게 생각할 수 있지만 과잉 진료라는 것이 밝혀지게 되면 결국엔 문제가 될 수 있는 사안입니다.

사고가 난다면 자신의 차량을 폐차 시키거나 처리도 해야 하지만 우선 신체적으로 다쳤을 가능성이 높으므로 자신의 몸을 돌보는 것이 먼저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경미한 부상에도 심리적인 후유증이 큰 사람이 많으며 이렇게 후유증이 생기게 되면 짧게 가는 사람도 있지만 오랜 시간 가는 사람도 있으며 심지어는 평생 트라우마로 남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경미한 경우라고 그냥 넘어갔다가 나중에 근육의 이완과 통증이 계속해서 발생하여 일상에 지장이 생기게 되는 경우도 많아서 나중에 문제가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진료비가 지나치게 과잉 진료로 인하여 높다면 피해는 환자들에게 돌아가게 되며 자신의 과실이 없다고 하더라도 선택을 잘못한 덕분에 자신에게 부담금이 생길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진료 이후에 한의학에서 말하고 있는 어혈을 제거 하게 되고 이후 상황에 따라 탕약 치료, 틀어진 관절과 근육을 풀어주는 치료를 하게 되고 이것이 바로 추나 치료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이것으로도 부족하다면 약침액을 주입을 하게 되는 약침 치료까지 이어지게 되고 환자의 상태에 따라 어느 정도 기간을 두고 진료를 할 지 결정하게 되고 보험금의 경우 환자에게 가는 것이 아니라 보험회사가 한방 병원에 주는 개념인 것이죠.

일반적인 환자의 상태에 따라 진료 기간이 어느 정도인지 이해하고 있다면 해당 의원에서 과잉으로 대응을 하고 있는 지 알 수 있습니다. 조금만 찾아보면 설명을 찾고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시대이기 때문에 과잉 대응인지 아닌지를 알 수 있죠. 교통사고가 발생하게 될 시 가장 많이 보이는 경추나 요추 염좌는 평균적으로 2주 전후로 진료 기간을 잡고 있으며 입원 치료의 경우 6~7일 정도가 소요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교통사고 발생 후에 검사를 하고 디스크나 외상 파열에 대해서 알게 된다면 3~4주 이상을 치료 기간으로 보고 있으며 골절 역시 비슷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정확한 진단을 해주는 교통사고병원을 찾으셨다면 비용 문제로 인한 걱정을 전혀 하실 필요가 없으며 많은 분들께서 지역 내에서 이름이 있고 상대적으로 비용이 저렴한 곳을 찾고자 하시고 협진 진료도 잘 이루어지고 있는지 시스템은 제대로 갖춰진 곳인지 꼼꼼하게 확인을 하고 방문하고자 하며 그 중에서도 전문 분야는 무엇인지도 파악을 하려는 추세입니다. 부상이 경미하여 진료가 많이 필요하지 않다면 최소한의 내원이 필요할 것이고 이렇게 되면 따로 추가 부담금이 생길 일이 없기 때문에 아무 곳이나 가시지 마시고 확실하게 잘해주는 곳을 찾아야 할 것입니다.

한방 진료를 받는 것은 사고 이후에 많이들 찾아가시는 추세이기 때문에 어떤 과정을 거치는지 확인을 할 필요가 있으며 한방진료의 사이클은 추나요법 – 침 – 부항 – 어혈약침 등으로 이루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라는 것을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에서 다른 진료가 지나치게 부상 정도에 비해서 많다면 과잉을 의심해볼 수 있으며 이런 부분은 강하게 이야기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바쁜 현대인들에게 지나친 내원을 강요하고 장기간 입원을 이야기 하는 것도 경우에 따라 문제의 소지가 될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병원을 찾으시고 그 중에서도 한방 진료를 받는 상황이 찾아오신다면 많은 점에서 꼼꼼하게 생각을 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진료를 잘하는 곳을 찾는 곳이 좋으며 잘 모르겠다면 보험사와의 상담을 통해서 만일의 사태를 대비하여 알아 두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혹시라도 사고 발생해서 한방 의원을 찾게 된다면 보험 처리와 치료비 부담과 관련해서는 정확하게 파악을 하고 계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