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한방병원 사고 나면 알아봐야 할 것들

우리나라는 세계적으로도 보더라도 교통 사고 1위에 해당하는 나라로써 매년 사망자, 부상자 숫자가 계속 증가 하는 현실이며 교통 사고로 인한 후유증은 평생 트라우마로 가져갈만큼 많은 분들이 부담을 느끼고 심리적인 어려움을 호소하는 경우도 많아 제대로 된 치료가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현재 살고 있는 팬더믹이 찾아온 이 시점에서 많은 분들이 우울감을 호소하고 불안한 심리를 드러내면서 자칫 잘못하면 사고가 날 수 있으며 부주의 하게 되어 자신도 모르게 사고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교통사고가 발생하면 부상 부위를 제대로 알아 치료를 해야 하는 것은 물론이고 심리적인 부분에도 상당한 영향을 주기 때문에 이 부분을 해결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사고 직후 별다른 통증이나 이상이 없는 경미한 부상의 경우 아무 일도 없었다고 생각하여 치료를 제 때 받지 않고 넘어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긴장이 되었던 근육이 풀어지고 외상이 없다고 하더라도 갑자기 근육의 이상, 손상 그리고 두통이나 어지러움증의 통증이 생길 수 있으므로 이런 상황이 지속한다면 교통사고한방병원을 찾아야 합니다.

후유증의 경우 사고가 경미하게 발생을 했다고 하더라도 육체적, 심리적으로 이후에 나타날 수가 있기 때문에 교통사고한방병원을 찾아서 정확한 진단을 해야 할 필요가 있고 한방 진료비의 경우 자동차보험으로 처리를 한다면 본인부담금이 0원이라는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교통사고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많은 분들께서 치료를 받으시기 때문에 보험을 통해 지급되는 진료비도 크게 늘어났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병원에 따라 과잉 진료로 인한 진료비 인상으로 인해 보험사에서도 과잉 진료를 대대적으로 체크를 하려고 합니다.

진료비가 지나치게 청구가 된다면 결국엔 자동차 보험료가 인상이 될 수도 있으며 이 부분이 불합리하게 소비자들에게 적용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지나치게 내원을 요구하여 진료를 하는지 합리적이지 모한 방법으로 진료인이 환자에게 과잉진료를 하는지도 확인을 해야 합니다.

손상이 경미 하다고 하더라도 병원에서는 입원 진료를 요청 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이 괜히 과잉 진료로 해당이 되어 나중에 보험금 부담이 커지는 지 확인을 해야 하며 보험사에 정확하게 확인을 하는 것은 물론이고 한방 진료를 해주는 한의원도 믿을만한 곳인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교통사고한방병원에 가시면 보통 후유증이 생길 것을 대비하여 어혈 제거를 위해서 진료를 하게 되는데 이 부분이 과잉으로 진행이 되는지 아닌지 알아두셔야 하며 일반적으로 환자들이 과잉으로 대응하는 지 판단을 하기는 힘든 부분이 있습니다.

이후 어혈을 제거 하고 탕약 치료, 틀어진 관절과 근육을 풀어주기 위해서 진행하는 추나 치료 등이 따르게 되며 이후 약침액을 주입하는 약침 치료까지 이어지게 되고 상태에 따라 더 많이 필요로 하는지 아닌지를 판별해야 하며 믿을만한 곳에서 진행을 해야 합니다.

일반적인 치료 기간을 파악을 하고 있다면 해당 의원에서 과잉으로 대응을 하는지 아닌지 환자의 입장에서도 파악이 가능한데 최다로 발생하는 경추나 요추 염좌의 경우에는 평균적으로 2주 전후로 진행이 되고 있으며 입원 치료의 경우 6~7일이 소요가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디스크나 외상 파열 그리고 골절이 발생하게 된다면 3~4주 이상이 소요될 수 있는데 정확한 진단을 통해서 어느 정도 기간을 거쳐서 치료를 해야 하는지 확인을 하고 청구 비용이 지나치게 높은지는 아닌지 등을 확인하신다면 보험사에서 과잉 진료를 했다고 클레임을 걸어 보험료가 높게 인상되는 것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본인부담금 0원이라 하더라도 보험에 과잉 진료로 잡혀서 적용이 된다면 결과적으로는 진료비를 부담을 하는 것이나 다름이 없기 때문에 지나치게 과잉 대응하여 잡히게 되는 경우는 없어야 하며 교통사고한방병원이라 하더라도 아무 곳이나 방문을 해서는 안된다는 것입니다.

지역 내에서 이름이 있고 상대적으로 비용이 저렴한 곳을 찾아야 하며 협진 진료는 체계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지 최대한 내원을 하는 횟수를 줄여 상황에 딱 맞는 진료가 가능한지 등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한방 진료가 필요 없는 경미한 부상이라면 몇번만의 내원으로도 치료가 가능하니 보험금 부담을 줄여갈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과실 여부에 따라 적용 부분도 달라지니 이 부분도 확인을 하셔야 하며 진료비가 많이 나와서 청구 비용이 부담스럽다면 자동차 보험을 통해서 비용이 얼마나 가산이 되는지 확인을 한 후에 도움을 받아야 하고 정확하게 금액을 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사고가 나서 심리적으로 힘이 들지만 의원에서 방문을 계속해서 요청을 한다면 꼭 필요한 진료인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추나요법 – 침 – 부항 – 어혈약침 등의 사이클로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여기에서 다른 진료가 지나치게 부상 정도가 약함에도 불구하고 추가가 된다면 과잉 대응을 의심해볼 필요도 있습니다. 문제가 되지 않는 선에서 진행이 되는 것이 환자에게도 가장 좋은 것이죠.

교통사고한방병원에서 기본적으로 본인부담금 0원인 상태에서 기본적인 진료가 가능하니 이 부분으로 인해서 사고가 나더라도 한방 치료에 대한 비용 부담은 덜하고 제도적으로도 마련이 되어 있으니 경제적으로도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상황입니다. 정확하게 진료를 하고 합리적인 비용이 청구가 되는 한방 의원을 찾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할 수 있으며 보험사에서도 잘못된 방향으로 금액을 가산하는 것은 아닌지 꼼꼼하게 따져볼 필요가 있습니다.